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상식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관리꿀팁

by 블리스쩡 2020. 10. 15.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관리꿀팁

스트레스를 받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피부에 맞지 않은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나오기 마련인데요. 특히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이 생기면 보기에도 안좋고 신경쓰이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관리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여러가지 원인으로 이바에 좁쌀같은 피부질환이 생기면 화장을 해도 훨씬 도드라져 보이고 하루 종일 우울한 기분을 떨쳐내기가 어렵습니다. 

가리려고 해도 잘 가려지지 않는 좁쌀여드름 어떻게 하면 좋아질 수 있을까요?


 


예민한 피부에는 좁쌀여드름 이 정말 쉽게 재발하기 마련인데요. 

이런 민감성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반응을 하고 피지 활동을 자극시켜 피지가 모공을 막아 염증을 악화시키돈 해요.

요.

이러한 과정에서 좁쌀여드름이 생기게 된답니다.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좁쌀여드름은 이마 뿐 아니라 턱과 양볼에도 잘 생기는 아주 골치아픈 여드름인데요. 

이런 여드름이 심해지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되는 거죠.

좁쌀여드름 이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했을  적절하게 치료를 해야만 하는데요.


 


좁쌀여드름 을 치료하는 중에 습관적으로 손톱으로 짜게 되면 염증이 더욱 심해져 흉터까지 남게 되는 지경에 이를거에요.

그러므로 좁쌀여드름이 좋아지려면 피부의 배출기능이 원활하게 잘 되도록 해줘야하는데요.

즉, 피부순환력을 정상화시키는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죠.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이럴때는 한방치료에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더라구요. 

기혈순환을 좋게 해주어서 여드름의 내부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거죠. 

당사자의 나이나 여드름 종류, 체질, 증상의 정도에 따른 적절한 한방치료를 진행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한방치료를 한다고 해서 침치료를 병행하기도 하는데요.

침치료는 특히 경험이 아주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서 받아야마 부작용을 피할 수 있어요.

안그래도 아주 예민해진 피부인데 괜히 큰 자극이 가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좁쌀여드름 치료할 때는 압출을 하기도 하고 약침치료를 하면서 얼굴의 열을 천천히 내려주어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 피지가 모공을 막지 않도록 청결한 세안을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렇다고 너무 강하게 세안을 하면 안되고 너무 자주 세안을 해서도 안됩니다. 

손가락에 힘을 풀고 가장 힘이 약한 네번째 손가락을 이용해서 롤링을 부드럽게 해주며 세안을 해주고 미지근한 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수건으로 톡톡 눌러 물기를 닦거나 스스로 물기가 마르도록 그냥 두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평소 인스턴트 음식이나 초콜릿, 기름진 음식 등은 되도록 피부가 진정될 때까지만이라도 참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마에 좁쌀같은 피부질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좁쌀여드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