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가득

65세이상 교통카드 꿀정보

by 블리스쩡 2021. 1. 12.

65세이상 교통카드 꿀정보

 

65세이상 교통카드 꼭 아셔야하는 정보 공유해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점점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어느 날 부터 65세이상 어르신 분들에게 무료로 교통카드를 발급해주는 서비스가 시행되었습니다. 이러한 무료 교통카드는 어디서 발급하며 어떻게 이용하는 것인지 65세이상 교통카드 내용에 대한 꿀정보 소개해드려보겠습니다. 

 

65세이상 교통카드 같은 경우 살고 있는 지역 기준으로 발급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지역에서만 무료로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다른 지역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할 경우는 500원의 보증금을 내고 일회용의 교통카드를 그때마다 발급받아야 합니다. 

현재까지는 65세이상 교통카드가 전국적으로 호환이 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카드 발급 받을 때는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주민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셔서 발급요청을 하면 됩니다. 

간혹 발급받으러 방문을 하면 손소독제나 종합비타민제와 같은 작은 선물을 주는 곳도 있더라구요. 

어르신들에게 드리는 작은 소정의 선물인 듯 합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교통카드는 2일 뒤부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단순히 교통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발급을 받고자 원하신다면 신한은행으로 방문을 하시어 발급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카드는 받으시고서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후불결재 방식으로 결재가 되고 있습니다. 

 

 

65세이상 교통카드는 지하철은 무료로 승차를 할 수 있지만 마을버스나 일반버스는 무료가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간혹 버스까지 전부 무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버스이용시 당황스러우실 것 같더라구요.

지하철만 무료승차가 가능한데 정확히 연령이 만 65세 이상이 되어야 무료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 받을 때 만 65세가 되는 해에 생일 3일 전부터 무임승차권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단순하게 교통카드 기능만 있는 카드를 발급원하신다면 거주지역의 주민센터로 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만 65세 이상이면 기차할인까지 받을 수 있고 KTX, 새마을호 기차는 평일에 30% 할인이 가능하며 무궁화호는 항상 30% 할인이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경로우대증이 있어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청을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경로우대증 대신 신분증으로 확인을 하고 발급을 해주니 경로우대증을 신청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 경로우대증 발급은 하실 필요 없으니 신경쓰지 마시기 바랄게요. 

 

오늘은 65세이상 교통카드에 대한 내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얼굴 뾰루지 위치로 알수 있는 질병 총집합

얼굴 뾰루지 위치로 알수 있는 질병 총집합 요즘에는 여자뿐 아니라 남자분들도 피부관리 참 잘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여자보다 오히려 피부가 더 좋으신 남자분들도 많으셔서 좀 놀랬어요. 그

richrich788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