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가득

2021년 2월 손 없는 날 2021년 3월 손 없는 날

by 블리스쩡 2021. 1. 6.

2021년 2월 손 없는 날 2021년 3월 손 없는 날

2020년 한 해 동안 정말 많이 힘들었다고 이야기하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아직 코로나 19가 종식된 것은 아니지만 백신도 나와 곧 좋아질 거라고 예상이 되는데요. 이사하기 좋은 날로 2021년 2월 손 없는 날 2021년 3월 손 없는 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21년 이사하기 좋은 날은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손 없는 날이 되겠지요.

그렇다면 손 없는 날 뜻은 무엇일까요?

손없는날 이란, 귀신이나 악귀가 없는 날을 뜻하는 것으로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는 날이기 때문에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좋은 날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하는 분들이 대부분 인것이죠.

손 없는 날에 이사를 많이 하다 보니 보통 손 없는 날에 이사비용이 30만 원에서 40만 원 정도는 비싸게 책정이 되고 있습니다. 

비싸더라도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하는 이유는 이사 들어간 집에서 몇 년은 오랫동안 살 것이니 그 집에서 좋은 일들 가득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비싸도 그런 날에 이사를 택하는 것이겠죠.

 

 

2021년 2월 손 없는 날은 달력에 표기된 바와 같습니다. 

2월 1일 월요일

2월 10일 수요일

2월 11일 목요일

2월 20일 토요일

2월 21일 일요일

손 없는 날에 구정 명절도 포함이 되어 있네요. 

달력을 보시고 이사하기 좋은 날로 잘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손 없는 날로 이사날짜를 고르게 되면 진행하는 사업이 잘 풀리고 학업이 잘되고 집 안에 경사스러운 일들이 가득 생길 수 있으니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매해마다 매월마다 각각 다른 기운을 가지고 있다 보니 이렇게 매달 손 없는 날이 다르게 지정이 되어 있으니 잘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사날짜를 잘못 선택하여 잔병치레, 경제적인 문제, 수면장애 등으로 다양한 트러블이 생기는 사례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2021년 3월 손 없는 날도 역시 달력에 표기된 바와 같습니다. 

3월 2일 화요일

3월 3일 수요일

3월 12일 금요일

3월 21일 일요일

3월 22일 월요일

3월 31일 수요일

3월에는 손 없는 날이 6일이 포함되어 있네요. 

 

 

 

은행 돈을 빌려 잔금을 치르는 경우는 손 없는 날 중에 평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법무사도 나와서 잔금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평일로 이사날짜를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이사하기 좋은 날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달력으로 매달 표기가 되어 있으니 잘 체크해보시기 바랄게요.

 

이사 들어갈 집에 가장 처음으로 들어갈 물건은 밥솥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죠. 

현관문 입구에 굵은소금을 봉지채 놓고 소금을 밟고 밥솥을 들고 가장 처음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이사하는 날 행동하면 좋은 풍수지리적인 의미를 가진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삿날이나 이사날이 아니더라도 종종 집 안에 말린 쑥을 태워 그 연기를 집 안 곳곳에 뿜어준 뒤 외출을 합니다. 

30분 정도 후 다시 들어와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시켜줍니다.

이런 방법도 풍수지리적으로 좋은 방법이니 이삿날에 꼭 해보세요. 

 

이사를 앞둔 분들 새로운 공간에서 행복한 일들 가득 생기길 바라겠습니다. 

 

 

손 없는 날 이사 못할때 이렇게 하면 돼요

손 없는 날 이사 못할때 이렇게 하면 돼요 이사하는 날이 잡히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 없는 날로 이사날짜를 잡으려고 일정을 조율하곤 하죠. 그런데 미처 빨리 일정을 잡지 못해 손 없는 날 이

richrich7880.tistory.com

댓글